반응형

2월 itq엑셀 시험일정

지난 2월 6일날, itq시험을 보고온 이야기를 들려 드렷죠?
시험 점수 결과는 이미 지난주에 나왔는데, 결과를 이제서야 알려드리네요 ㅎㅎ
엑셀시험은 60분 중에 50분 정도 풀고 나왔거든요. 그래서 합격은 했을 거라는 기대는 하고 있었습니다.

itq 엑셀 성적조회

itq엑셀 시험결과를 함께 보실까요?

itq엑셀 시험 결과

짜잔, itq엑셀과itq인터넷 모두 a등급으로 합격하였습니다!

itq 합격통지서

itq시험 합격통지서를 조회가 가능해서 확인해보니 이와 같이, 출력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번에는 플라스틱 카드를 신청하지 않고, itq파워포인트까지 취득해서 한꺼번에 자격증을 신청하려구 합니다.
itq시험 a등급 3개를 합격하면, “itq oa master” oa 마스터 등급을 받을 수 있거든요.
마스터 등급으로 3개과목 모아서 자격증 신청하려고, 이번에는 자격증 신청을 하지 않았습니다 ㅎ

그럼 점수취득 세부정보를 볼까요?

itq엑셀 시험결과

500점 만점에 445점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a등급 커트라인엔 들어왔지만 개인적으론 조금 만족스럽지는 못합니다.
전 “목표값찾기”를 까먹고 안하고 나와서, 470정도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감점사항이 많았나 봅니다 ㅜㅠ

itq엑셀 점수 세부 정보

부분별 세부 점수현황입니다.
이와 같이, 감점된 사항들이 나오는데, 솔직히 1작업과 4작업 감점은 조금 억울합니다ㅠㅠ
제가 다 풀고 나왔고, 검토했을때 문제는 없었거든요ㅠ 2작업 감점사항은 딱 제가 깜짝한거 감점되어서 당연한데,
나머지는 억울하네요...

itq 엑셀 세부 점수정보

다른 시험자들의 평균점수를 보면 제가 틀린 부분은 다른 사람들보다 점수가 너무 낮네요...ㅜㅠ
그래도 합격선엔 들어왔으니 넘어갑니다 ㅎ

 

itq엑셀 공부방법 노하우 공개

itq엑셀 공부 학습 방법

기출문제 가장 최신꺼 2개월분 다운받기
1세트 a,b,c 3개인데
총 6개를 풀어봅니다.

우선 유튜브를 검색하여 “itq엑셀 몇월” 이렇게 검색하시면 여러개 나올거에요
그걸로 1세트 풀이영상을 편하게 보시고,
시청 후에 다시 동일한 문제를 풀어봅니다.
예를들어 2월 a형 풀이 영상을 보았다면,
시청후에 a형을 혼자 풀어보고, 모르는건 따로 표시합니다.
그 후에 정답파일과 비교해보고 틀린거는 다시 영상으로 해당부분만 다시 체크합니다.

이런식으로 공부를 합니다. 이와 같이 총 6개를 풀어보면 됩니다.
저는 시험주에 하루 한세트 이런식으로 학습했고, 시험 전날에는 그동안 모르는 건 표시해논 엑셀함수들만 다시 공부하였습니다.
엑셀은 어차피 1작업부터 순서대로 해야하기에, 순서대로 다 풀수있어야 합격할수 있고, 순서대로 다 풀리면 시험시간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n포털에 시험관련해서 검색하면 다 문제집 광고글, 인터넷강의 글 나오는데 다 필요없어요.
그냥 기출문제 2개월분 혹은 불안하신분은 3개월분 공부하시면 됩니다. 돈 아깝게 지출하지 마세요.
충분히 혼자 독학 가능한 시험입니다.
여러분들 모두 합격하시길 바라며, 항상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